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싸이월드 방명록 백업

싸이월드 방명록 백업



벌써 10년도 훨씬 넘었네요.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아마 요즘 젊은세대들은 모를지도 모르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도토리 충전으로 내 미니미를 꾸미고 방도 꾸미고 그리고 그것이야 말로 SNS의 시작이라 말할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잘 나가던 싸이월드가 네이트와 결별을 하면서 망했다고 말할수 있는데요, 온 대한민국 국민의 추억이 담겨있는 저장소가 이제 끝이 난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방명록 서비스도 종료됬고, 백업기간도 오랜시간이 지나서 되돌릴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싸이월드의 방명록은 정말 소통의 장이였는데, 정말 아쉽네요. 싸이월드 방명록의 백업기간은 2015년 10월 10일까지 였다고 합니다.



뒤늦게 알아보고 백업 해볼려구 했지만 서버의 폭주로 인해 나중에 받아야지 받아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결국에는 그냥 날아가 버렸네요^^;;



저의 방명록은 싸이월드 서버에서 이미 다 지워진걸로 예상 됩니다. 다행히 2011년도의 몇몇건의 자료를 건질수 있었네요.


싸이월드 방명록 백업본은 싸이월드 방명록_html로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글쓴이/작성일시/내용이 나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미니미라든지 내가 달았던 댓글은 나오지 않고 있네요. 허망하게 날아가버린 싸이월드 방명록....



추억의 저장소가 없어지다니 참으로 아쉽네요. 그때 만났던 애들... 젊은날의 추억들이 문득 새록새록 기억이 납니다. 한국형 SNS인 싸이월드가 오늘따라 그립네요. 다시 만날수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 입니다.


항문이 가려워도 도와주세요[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