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려드립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찾기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서류를 발급 받을려면 일일이 창구에서 대기를 하던 적이 있었지만 요즘은 민원발급 시스템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느 곳에 배치가 되어있는지 모른다면 무용지물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느 곳에 설치 되어 있는지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민원24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국에 배치 되어있는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알수가 있습니다. 엑셀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게 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필요할때 바로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순서로 말씀드리자면 민원24홈페이지>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무인민원발급안내>설치장소 순으로 이루어 집니다.


1. 민원24 접속



2. 이용안내-고객센터 클릭



3. 무인민원발급안내 클릭



4. 설치장소 안내 클릭후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모두 받고 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엑셀파일로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나옵니다. 전국에 배치되어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일일이 스크롤을 내리면서 하기 어려우니 Ctrl+f를 눌러 본인의 해당 지역을 검색하면 더욱 빠르게 찾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전국적으로 알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혹시 어렵다고 생각할수도 있어서 순서대로만 따라 할수 있도록 설명을 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장마가 거의 마무리에 접어 든것 같습니다. 날씨에 따른 식중독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