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3분이면 해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방법


승용차를 가지고 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톨게이트에서 통행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방법은 현금으로 통행요금을 지불하는 방법과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용해 결재를 하는방법,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현금을 이용해서 통행료를 지불하는 방식은 아무래도 불편한게 많습니다. 일일이 계산을 해야하고 무엇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다가 한참을 헤매였던 기억이 나서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래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하이패스 등록을 치면 바로 하이패스 고객직접등록시스템이 나옵니다 이곳으로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은 이렇게 두가지의 선택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우리는 직접등록을 하기위함이니 일반보객용으로 클릭을 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나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Agent실행[일반화면]입니다. 이곳을 눌러줍니다.


이제 본격적인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상단죄측에 있는 단말기등록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단말기 연결 확인> 고객정보 입력> 단말기등록정보 입력> 등록완료 이렇게 4단계의 진행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해 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고객직접등록 단말기의 종류는 SD300, SET-430+, AP300등과 같은 모델이 있습니다.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혹시나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면 각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하면 자세하게 가르쳐주니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등록을 완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