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어플

중국어 '열공'중인 제주경찰

중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제주도의 경찰들이 바빠졌다.

그 이유는 제주도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아지면서 중국인 관련 사건/사고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찰청이 경관들을 위한 중국어 교실을 열었다.



[제주지방경찰청]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중국어 배우기'란 그다지 인기 종목이 아니였지만, 지금은 오로지 영어만 배우던 시절을 떠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어마어마한 영향력에 발을 마추기 위해 너도나도 중국어 배우기에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의 기업들이 '중국어 가능자'를 우대하기 시작하면서 취업생들 사이에서는 중국어 배우기에 열을 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이제는 어플을 다운받아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


물론 유명한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한다면 좋겠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간에 마춰 학원을 다니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중국어 수업중인 학원]


실제로 기업의 인사담장자와 이야기를 나눠보니 '실전에서 예전에는 영어를 중심으로 취업에 신경을 썼지만 현재는 중국어를 더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중국어 공부는 필수인 시대가 왔다'고 말하고 있다.


'중국어 배우기'를 실천하고자 한다면, 정말 잘 배울수 있는 학원을 꼼꼼히 알아보는것도 중요하다.

취업을 위해 학원이 아닌 '중국어 배우기'어플을 이용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비지니스 용어를 공부할수 있는 어플을 이용해보기를 권장한다.


필자역시 중국어의 중요성을 깨달아 어플을 이용한 중국어 배우기를 시작했다.

[필자의 추천]'중국어'어플 다운로드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유료어플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꾸준히 공부한다면 어느정도 수준까지 올릴수가 있다.

그밖의 관광용어 그리고 시험에 대비할수 있는 프로그램도 주목할 부분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