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2017년 4대보험 계산기 간단 사용방법



2017년 4대보험 계산기 사용방법


월급을 받는 사람이라면 4대보험에 들기 마련입니다. 4대보험료는 고용주와 근로자가 각각 반반씩 부담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들 아는 사실이겠지만 그러다 보니 월급의 실수령액은 적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4대보험료를 제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또는 본인부담금이 얼마인지 대략은 알수 있지만 적확하게 기억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계산을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4대보험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확인하는 시간은 고작 1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니 편하게 본인이 받고 있는 급여만 입력하면 됩니다. 여러번도 아니고 아마 한번이면 확인을 할수 있으니 편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잘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1. 가장먼저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2.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3. 우측하단에 있는 4대보험 계산기 클릭


가장 먼저 4대보험중 하나인 '연금보험료'를 계산해보겠습니다.

신고소득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연금보험료가 총 180,000이고 본인 부담금액이 90,000원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계산입니다.

고용보험료 계산 항목으로 넘어가서 근로자수를 선택하고 신고소득월액을 입력하면 근로자가 부담하는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13,000원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이곳 역시 신고소득월액을 입력하면 각각의 총 보험금액과 본인 부담금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항목인 산재보험료 계산은 어떤 일을 하냐에 따라 다름으로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료 알아보기'를 참고 하시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4대보험료를 제한 본인의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한번에 계산할수 있는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역시 간단함으로 신고소득액만 입력을 하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검색하면 바로 계산기를 사용할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월급만 입력을 하면 오른쪽에 예상 실수령액을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계산을 다해도 1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일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자세하게 설명을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