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여권 대리신청 방법

여권 대리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바쁠때 여권 대리신청 안될까?


해외로 나갈때는 반드시 필요한 여권!!

어느 나라에서는 비자도 받아야 하지만, 비자를 받지 않아도 되는 나라라도 여권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여권이란 세계적인 신분증과 똑같다고 할수 있죠.

여권은 나의 국적과 신분을 증명해주어 안전한 해외여행을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러면 여권의 대리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져~




외교부에서 말하는 공식적인 여권발급 방법입니다.

만18세 이상 성인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여권을 신청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단!! 여권의 대리신청이 가능한 사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1. 의전상 필요한 경우

이 경우는 신분이 대통령,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국무총리라면 가능하며,

국회의원 조차 여권의 대리신청은 불가 합니다.


2. 본인이 직접 수령할수 없을 정도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병이 있는경우

이때는 전문의의 진단서나 소견서가 구비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술을 위해 다른 나라로 간다거나 할때 보호자가 여권을 대리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3. 18세 미만의 경우

18세 미만의 경우에는 대리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왠만하면 대리신청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는 우리나라 여권제도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 이라고 합니다.


여권이란 신분증이며, 다른나라에서 여행을 할수 있는 국제 신분 수단이다 보니 밀입국이나 범죄 때문에 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것 때문에 본인이 직접 여권신청을 해야 이런 불법상황을 막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간은 번거롭고 귀찮을 수도 있지만, 여권의 대리신청은 원칙적으로 불가능 하게 해야 넓게 봐서 우리나라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우리가 조금더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여행을 좋아하지만 여행을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앞으로 멋지고 설레는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여권을 발급 받는데 이런 부분을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오늘은 여권 대리신청 사항에 대해 올렸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