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아이피 주소 추적하는 방법

아이피 주소 추적하는 방법



전에 게임을 신나게 하고 있었는데 누군지 모르는 사람한테 욕을 들었습니다.

한두번이 아니고 3달동안 지긋지긋하게 저의 서버를 쫒아 다니면서 욕을 해대니, 처음에는 무시하려고 했으나 성질이 나서 아이피 주소를 추적해서 잡아낸다고 하니, 어떻게 자신의 아이피를 찾아낼꺼냐고 비아냥 거리더라구요.


하지만 전 한다면 하는 놈이라 작정하고 잡아 냈습니다.



우서 자신의 아이피를 알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 아이피 확인'만 검색해도 알수 있지만, 상대방의 아이피를 알아내는 방법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알아 낸다면? 상대방은 큰일나죠 ㅋㅋ그래서 나쁜짓 하면 안됩니다.





가장 먼저 그사람의 아이피 추적을 위해 상대방의 아이디를 구글에 검색해봤는데요.

여러곳의 싸이트에 가입 된것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그런 싸이트 중에서는 회원의 아이피 정보를 표시 해주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찾은것은 오늘의 유머..





그 사람이 이곳 오유유저 일줄은 몰랐네요...긍데 왜 반가운 건지 ㅋㅋ

아무튼 오유에는 아이피 주소를 일부 보여줍니다.





123.11.***.345이런 식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여기서 열심히 구글링을 했더니 다른곳은 123.11.236.***이런 식으로 알려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조합을 하여 아이피 주소를 얻어 내는데 성공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아이피 주소를 추척!!!





그 사람의 아이피 주소를 추척한다고 알고 있는 주변 사람들은 IP주소 추적이 어느 지역에서 접속하는지 정도만     알아 낼수 있다며, 정확한 집주소와 신원을 파악할려면 사이버경찰에 의뢰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아이피주소추척 싸이트에 접속을 해봅니다.

싸이트명과 주소 모두 IPIPIP.net 입니다.





이곳 IP/도메인 검색란에 그사람의 아이피를 쓰고 검색을 눌러봤습니다.





오~ 한양(서울)사는 분이 시네요~

그리고 밑으로 쭈~욱 내려봅니다.





그랬더니 네트워크 할당정보의 기관명에 이상한 이름의 회사가 떡하니....

이제 거의 잡았네요~





물론 게임은 집에서 하겠지만 오유는 회사에서 접속한것 같네요.

그리고 다시 만났을때 "00회사에서 근무하는거 알고 있다고 경찰에 의뢰 했다"

했더니 다시는 저한테 욕을 하지 않더라구요.

아이피 주소를 칼같이 찾아낸 제 자신이 조금 뿌듯했습니다^^


그러나 조금 아쉽게도 큰회사나 개인의 회선의 경우 기관명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LG유플러스나 KT이런식으로 밖에 안나오네요)


운이 좋게 아이피 주소가 뜬것 같습니다.

온라인상 서로의 배려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