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분노조절장애치료법 이렇게 대처하세요



분노조절장애 치료법



유튜브같은 동영상을 보다보면 분노조절을 하지 못해 갑자기 사고를 치는 사람들이 종종 나오고는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스트레스 방이라고 신종 사업이 나오기도 합니다. 방에 있는 모든것을 때려 부수는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하지만 분노조절장애라는 것은 그렇게 해서 모든 문제를 해결할수 없기에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면서 하나하나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더운 날씨에는 불쾌지수도가 높아지는데 더 더워지기 전에 오늘은 분노조절장애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분노조절장애 영상


분노조절장애란?

기본적으로 사람은 누구나 어느정도의 분노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가날때 스스로 컨트롤을 잘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이때 화를 조절하지 못하고 겉으로 들어나는 현상을 기본적으로 말합니다.


분노조절장애 원인은?

예전에는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몰랐지만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분노조절장애라는 것은 뇌의 연결조직에 대한 결함이라고 합니다.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은 언어나 감각, 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뇌부분의 연결 부분이 문제가 있는 경우에 분노조절당애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분노조절장애 치료법은?

아직까지는 확실한 과학적 치료방법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두가지 방법을 통해서 감정조절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약물에 의한 치료법이고 두번째는 감정을 다스리는 훈련을 받는 방법인데 이것은 검사를 받아본 후에 상태를 판단후에 결정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자가진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분노조절장애 자가진단

1. 하는일이 조금안 안되면 쉽게 포기한다.

2. 화가 너무 나서 어쩔줄 몰랐던 적이 있다.

3. 나의 분노는 말이나 폭력으로 표현된다.

4. 화가 너무 나서 울어본 적이 있다.

5. 나의 잘못을 다른사람 탓으로 돌린다.

6. 무시당한다는 느낌이 든다.

7. 기다리지 못할만큼 성격이 급하다.

이 설문의 해당항목이 많을수록 분노조절장애에 가깝다고 합니다.



여름날씨가 더워 질수록 화를 다스리기 쉽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는것 만큼 좋은 치료법은 아직 없는것 같습니다. 항상 밝은 생각과 여유있는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