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2017년 실업급여 모의계산으로 수령액 알아보기



2017년 실업급여 모의계산



기존의 회사를 그만두고 다른 회사에 취직을 하기 위해 구직 활동을 할때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습니다. 무조건 적으로 모두 주는 것은 아니고 최소 6개월이상 일을 했던 사람이 이에 해당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는 조건에 한하여 본인이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계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알려드렸듯이 조건이 있습니다.


실업급여의 정확한 정의는 재취업을 위해 활동하는데 수익이 없어 힘이 드니 취직이 되기 전까지 조금이나마 생계를 유지할수 있도록 나라에서 복지서비스를 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받을수 있는 실업급여는 어떻게 계산이 되며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실업급여 모의계산기를 통한 계산 방법입니다.



'고용보험'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하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마 쉽게 따라 할수 있으실 겁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실업급여 모의계산기를 찾으면 위의 사진과 같이 계산을 위한 정보 입력란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먼저 자신의 나이와 보험기간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다음은 최근 3개월동안의 월별 급여금액을 입력하는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입력을 하시되 세전의 금액으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사진에 나와있는 계산 방법으로 자동으로 계산이 완료 됩니다.


임의로 제가 넣어 본 결과가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이 과정은 정말 1분정도 밖에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계산을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2017년 실업급여 모의계산으로 수령액을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 계산기 이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부디 전보다 더 좋은 곳에서 일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