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정통시장통통에서 확인하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남편들이나 지인이 직장같은 곳에서 받아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이것을 어디에 사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충 제래시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상품권 정도로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온누리 상품권이 우리나라의 모든시장에서 유통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용전에 사용할수 있는 시장이 어느곳들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알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전통시장통통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우선은 검색창에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찾기> 종이상품권/전자상품권 순서로 들어가면 전국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수 있는 가맹점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 사진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찾기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위에 온누리상품권 카테고리 안에 가맹점포찾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종이상품권/전자상품권 선택

보시는 것과 같이 상품권은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 이렇게 2가지 종류로 발행이 되기때문에 가고자 하는 점포에서 전자상품권을 받는지 종이상품권을 받는지 선택을 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밑의 사진은 종이상품권을 기준으로 가맹점포를 검색한 내역입니다. 아무래도 종이상품권의 유통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종이상품권을 기준으로 찾는게 일반적임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3. 가맨점포 상세찾기

가맨점포를 클릭하면 시장내부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업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하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등 세세한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문의사항이 있을때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하여 찾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형마트도 편리하고 좋지만 전통시장만의 매력을 아는 분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