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승무원이 알려주는 인천공항 이용 꿀팁 5가지

인천공항에 이런 꿀팁이?? 저는 해외로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인천공항을 자주 이용하고는 합니다. 인천공항을 접하다 보니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 팁들이 있는데요. 아마 모르셨던 분들은 그동안 공항을 이용하면서 오늘 알려드릴 팁을 생각하면 조금 억울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몇달에 한번씩 꼭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저는 가끔씩 공항으로 가서 이런 알짜배기 팁을 이용해서 놀다 오기도 하는데요. 제가 알게 된것 말고 승무원으로 일하는 친구가 알고있는 인천공항의 유용한 이용팁을 오늘은 정리 해볼까 합니다.



1. 셀프체크인

출국을 할때 보통은 각항공사의 체크인부수로 가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을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죠. 이럴때는 셀크체크인을 통해서 여행자 스스로가 체크인을 통해 티켓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출국장소인 인천공항 3층으로가면 이렇게 셀프체크인 부수가 있습니다. 각 항공사 마다 기계가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이점만 유희하시면 됩니다. 이용방법 또한 간단해서 한번만 숙지 해주면 다음부터는 셀프체크인이 훨씬 더 편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히 말해 항공사선택> 여권인식> 탑긍권 발급> 수화물 위탁순 입니다.



2. 자동출입국심사

자동출입국 심사는 입출국시에 공항직원에 의한 심사 절차가 아닌 사전에 자동출입국 등록을 한 여행객에 한하여 오랜시간이 필요없이 기계로 여권확인을 하고 바로 절차가 끝나는 시스템인데요. 요즘과 같이 사람들이 많은 시즌에 특히나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좋은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위치는 출입국심사대 오른쪽 끝으로 가면 부수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권과 지문만으로 심사가 간단하게 해결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공항에 가셨을때 미리 등록을 해두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컴퓨터 사용(노트북)

제가 우연히 발견한 무료컴퓨터 이용장소 입니다. 인천공항의 2층으로 가면 유리바닥으로 되어있는 장소를 볼수 있습니다. 이쪽을 보면 카페베네가 있는데요. 여기 주변을 보면 노트북이 여러대 있는데요 이 노트북이 바로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인천공항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정말 중요한 업무 때문에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있을수 있는데요. 저는 이 방법을 알고 있어서 급한 컴퓨터 업무를 이 무료컴퓨터 이용 서비스를 이요하고는 합니다. 고급노트북은 아니지만 왠만한 업무를 볼때 지장이 없을 정도이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4. 샤워실

공항에 왠 목욕탕?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이구요. 이 서비스는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온 여행객이 환승을 할려고 머무르는 동안 사용할수 있는 샤워실입니다. 이용방법은 항공권을 제시하고 환승객임을 증명만 하면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3000원의 이용요금을 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탑승동 4층에 1곳이 있고 면세지역 안에 1곳의 샤워실이 있습니다.



5. 릴렉스죤의 안마의자

이것은 저도 이번에 알게 된 팁입니다. 면세지역으로 가면 4층에 위치한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서 릴렛스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행객이 탑승전에 휴식을 취할수 있는 공간인데요. 고급스러운 안마의자와 22볼트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무래도 인기가 많은 장소 인것 같습니다.

특히나 밤에는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휴식공간 인데요. 탑승전에 안마의자로 피로를 풀면서 노트북을 이용해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많이 볼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이용할수 있는 꿀팁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아무조록 즐거운 비행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 역시 공항으로 갈 예정이여서 더 좋은 정보가 있는지 알아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