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여권번호조회 쉽게 따라만 해보세요


여권번호조회 따라하기



오늘은 여행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해외로 나갈려면 가장 중요한게 여권입니다. 비행기 티켓팅을 한다거나 아니면 다른 업무상으로 여권번호를 사용할때가 있는데 만약 여권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여권번호를 외우지 못해 당황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본인의 여권번호를 조회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그대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은 포털에 민원24를 검색하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 중간에 비행기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는 '출입국 사실증명'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로그인 방법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편리하지만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일반 가입을 통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도 무관합니다.


그러면 출입국에 관한 사실을 증명하는 신청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름을 비롯한 몇몇가지 정보란에 기재를 하고 맨 아래에 보이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민원신청이 완료 되었다고 나오는데 여기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 열람과 출력까지 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보시는 사진과 같이 자신의 여권번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권번호조회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급할때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